시간연장 안내
자동 로그아웃 및 시간연장 안내

자동 로그아웃까지 남은 시간은 입니다.

사용자 인증 후 3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을 경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자동 로그아웃됩니다.

이용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자동로그아웃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풋터 바로가기

신청하신 민원상담 중 중요 사례를 선별하여 게재하였습니다.

민원을 신청하시기 전에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일반 보험회사 관련 문의


								일반 보험회사 관련 문의
							
답변
											
											보험사에 관한 귀하의 질의는 저희 공사가 아닌 해당 보험회사나 금융감독원, 보험협회에 질의하셔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저희 예금보험공사는 금융기관이 파산할 경우 예금자보호법에 의하여 예금자가 금융기관에 대해 받으실 금액을 5천만원까지 보호해 드리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문의하신 보험의 실효와 관련한 문의는 해당 보험회사나, 해당 보험회사를 관리감독하는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센터, 그밖에 각 보험협회에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금융감독원 및 각 보험협회의 연락처 및 홈페이지 주소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융감독원 전화번호 : 국번없이 1332, 홈페이지 : http: www.fss.or.kr 
*손해보험협회 전화번호 : 02~3702~8500, 홈페이지 : http: www.knia.or.kr 
*생명보험협회 전화번호 : 02~2262~6600, 홈페이지 : http: www.klia.or.kr 

저희 공사가 담당하고 있는 업무가 아닌 관계로 직접적인 답변을 드리지 못하여 죄송하오며 귀하께서 하시는 모든 일이 원만이 해결되기를 기원합니다. 

이밖에 저희 공사와 관련하여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예금보험공사 고객의 소리 또는 고객도우미실(02~1588-0037)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글자
크기

닫기

닫기